각질 먹고 사는 곰팡이가 원인인 무좀 증상
무좀은 피부의 가장 바깥층인 각질층이나 손발톱, 머리카락에 곰팡이균이 감염되어 생겨나게 되는 질환이랍니다. 무좀의 정확한 명칭은 백선이며 손발, 얼굴, 몸 등 피부에 둘러싸인 곳이라면 어디든 생길 수 있답니다.
무좀 증상..무좀의 증상은 부위마다 조금씩 다르답니다. 발 무좀은 보통 발가락 사이의 피부가 벗겨지게 되거나 물집이 생기고, 발바닥의 각질이 벗겨지는 증상을 보인답니다. 또한 무좀 증상으로 얼굴이나 몸에 생겨나는 무좀은 경계가 뚜렷한 붉은 반점이 생기게 되면서피부가 벗겨지고 점차 옆으로 퍼져 나간답니다. 무좀은 치료하다면 완치될 수 있다는 병이므로 이러한 무좀 증상이 생기면 당장 치료를 받아야 한답니다.
무좀 없애는 방법..여러가지 무좀 없애는 방법이 있지만 생활속 에방법이 있답니다. 첫째, 발은 따뜻한 비눗물에 최소 하루에 한번은 깨긋하게 씻어 줍니다. 둘째, 항상 면으로 된 흡수력이 더욱 좋은 양말을 착용한답니다. 셋째, 발을 건조시키고 특히 발가락 사이의 물기를 제대로 제거해 줍니다. 넷째, 신발 하나를 이틀 이상 연속으로 신지 않는답니다. 마지막으로 무좀 없애는 방법으로 발을 씻은 후 건조시키고 파우더를 발라줍니다.
무좀 치료법..많은 사람들이 무좀을 난치병으로 알고 있지만 이는 확실히 무좀 치료를 하지 않기 때문이랍니다. 무좀은 꾸준해질 수 있게 관리.치료한 상태라면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답니다. 또한 대부분 무좀 증상이 어느 정도 호전되면 치료를 중단하게 되는데 이러한것이 완치를 방해해야 하는 가장 큰 요인이랍니다. 기본적인 무좀 치료법으로는 일반요법과 약물요법으로 크게 나눌 수 있으며 약물요법은 이치대로라면 바르는 연고제제와 경구용 항진균제로 나뉜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