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얗고 깨끗한 피부를 가지길 누구나 원하죠. 피부 시술이나 특별한 관리도 중요 그러나 평소 습관도 중요하다고 해야 합니다.

그 중에서 특히 자외선 관리가 아주 중요한데요. 피부 노화의 주 원인이자 피부미백을 망치는 자외선 관리를 위한 방법들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 꼼꼼하게 바르기

 

직장이나 혹은 휴가를 위해서 외출을 하게 되죠. 이럴때 자외선에 대해 대책은 확실하게 세우셨나요?

하얗고 맑은 피부를 위한 것이라면 자외선에 대해서 노출을 줄이는 것이 최선이라고 해야 합니다.

여름철 해변, 야외 다른 문제에서도서는 UV케어에 만전을 기해야 하죠.

자외선은 여름철에 특히 많을거라고 생각 그러나 실상은 1년 내내 영향을 주면 된다고 해야 합니다.

계절보단 시간대가 중요한데요. 오전 10시~오후 3시 사이에 자외선 양이 가장 많으니 이 시간대에 자외선에 노출되지 못하도록 주의를 해야 해야 됩니다.

자외선 차단을 위하여 옷차림도 신경쓰기

 

어떤 옷을 입느냐에 따라서 자외선을 어느정도 차단하게 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대표가 되는 것이 즉시 모자인 것입니다. 모자를 쓰는 것으로써도 자외선 차단이 일부 가능합니다.

옷의 색상이나 소재도 역시 자외선 차단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여름에 주로 밝은색, 흰색, 파스텔톤의 옷을 많이 입지만 이런 옷에 비해서는 짙은 색의 컬러가 자외선 차단에는 도움이 된 것이다고 합니다.

마 소재는 통기성이 좋지만 자외선도 잘 통과시켜준다고 합니다.

 

얼굴 자주 보며 살펴보기

 

하얀 피부를 위해서 노력한다고  그러나 작심삼일로 끝나기도 쉽습니다. 이럴때는 동시에 하얀 피부를 만들기로 한 친구를 상대로 서로의 얼굴을 살펴보면서 서로서로 의지를 키워가면 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바다, 풀장에서 수용성 타입 자외선 차단제 제품 사용하기

 

바다, 풀장 등에는 자외선 양도 많지만 수면에 반사된 빛도 받게 됩니다. SPF 수치가 20~30인 제품이 좋으며, 물이나 땀에 닦여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용성 타입 제품이 좋습니다.

 

파우더로 자외선 반사시키기

 

파우더 입자도 자외선을 반사시키는데 도움이 해도 된다고 해야 합니다. 페이스 파우더, 오일 컨트롤 파우더를 화장할때 사용하게 되면 자외선 차단에 도움이 되고, 베이스 단계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게 효과가 가장 좋은 것입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차량 이동시 창가 피하기

 

버스나 전철 등의 차량 이용시에 창가를 피합니다. 땅에 닿는 자외선은 파장이 길기 때문에 유리를 통과해서 자외선이 들어오기도 해야 합니다. 긴 파장 때문에 피부 깊숙히 침투 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햇볕에 탄 피부는 당장 진정시키기

 

여름철에 햇빛이 강하며, 휴가 기간에 야외 활동이 많을 것이다보니 피부가 자주 그을리게 됩니다. 야외 활동을 끝내고 난 후에는 피부의 열을 당장 식혀주고 수분을 보충해야 해야 됩니다. 그래야 멜라닌 생성도 억제 되고, 피부의 재생이 빨라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