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울증이 찾아오는 것은 계절적 이유도 있죠. 특히 가을철에요. 가을남자, 가을여자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라것 같아요. 물론 이런 이유는 해석하기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가을에 유독 이런 우울증이 도지는 것은 세로토닌이라고 하는 물질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경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은 부족하게 되면 우울증이 생긴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런 우울증을 극복하는 방법, 우울증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 치료는 운동이 필수

 

운동을 한다는 것은 비단 살을 빼겠다는 것만은 아닙니다. 운동은 마음의 병도 치유할 수 있는 것이지요. 운동을 해질 수 있게 되면 몸도 건강해지고 자연히 마음도 건강해질 수 있게 유지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감도 생기게 되지요. 우울한 감정이나 생각을 운동을 통한 확~ 날려버리는 것은 진짜 좋은 치료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책하며 햇빛쬐기

 

가을철이 찾아오면서 우울증이 많아지는데 가을철의 햇빛은 하늘이 높고 태양이 멀리있기 때문에 따뜻해 햇빛의 쬐기엔 안성맞춤이죠. 우울증이 있는 분들은 대부분이 이런 햇빛을 싫어하고 어두컴컴한 곳에 있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더 심해지죠. 햇빛을 쬐어 비타민D가 많아지게되면 우울증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고 합니다.

 

대화하기

 

사람과의 대화는 우울증 치료의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사람을 무기력해지게 만듭니다. 그러다보니 말수도 적어지고, 모든 일들에 대해 귀찮다고 느끼게 되고 관두게 되죠. 이럴때는 가족, 친구, 지인 들의 세심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가족중에 우울증이 있습니다면 어떤 이유인지 잘 들어줘야 하며 평소 대화를 하게 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 마음속에 든 말을 속시원해질 수 있게 얘기하는것이 우울증 치료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약물치료

 

약물치료는 조금만은 극단적인 방법이긴  그러나 많이 사용될 수 있는 치료 방법이기도 하도록 합니다. 우울증이 너무 심한 상태라면 위에 열거된 치료 방법으로는 안될 수 있는 종류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아주 잘못된 선택을 할 수 있기도 하죠.

가족과 지인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치료가 안된 것이다면 약물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이때는 가족과 따뜻한 대화를 계속해야 하며 관심을 가져야 해야 됩니다.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있는 우울증은 따뜻한 관심고 대화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