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을 비운다.
속이라는 것은 배속을 말합니다. 과식, 폭식 등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해질 수 있게 되면 숙면을 하는 것이 힘들어진다고 해야 합니다. 적어도 잠들기 3시간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고 속을 비우는 것이 체중감량에 좋다는 것이다고 합니다.
만약 힘들것 같다면 저녁 식사 후 부엌을 정리한후 주방의 불을 꺼서 보지 않게 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 것입니다.
허기 때문에 잠을 자는게 더 힘들다면 저지방 우유를 따뜻해질 수 있게 데워 한잔 마시게 되는 것도 좋아합니다.
◆체중을 일정하게 유지되게 한다.
다이어트를 위해 목표 체중을 설정하는데요. 체중감량에 대하여 너무 조급한 마음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체중은 잘 변하지 않을 것이므로 체중계에 자주 올라가 재어봐야 큰 변화는 생기지 않습니다. 고도 비만이 아니고서야 급격한 변화가 생기게 해 준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것이겠죠.
체중을 감량할때는 처음에는 눈에 띄게 줄어들지만 결국 어느 순간이되면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이는 몸이 원래의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중의 감량을 위하여 목표를 세울때는 장기간으로 설정하고 일정하도록 유지한 것이라면서 차츰차츰 감량하게 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며 체중감량하게 되는 방법입니다.
◆식이섬유로 군살 빼기.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은 군살의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성인 기준으로 1500칼로리의 소모에 필요한 식이섬유는 21g 정도라고 해야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은 대부분이 부피가 크지만 칼로리도 낮고, 과식을 방지해야 하는 기능이 있다. 또한 여성들의 다이어트 중에서 자주 만나게 되는 변비를 해결하게 되는데도 식이섬유가 도움을 줍니다.
현미, 콩을 넣어주고 잡곡밥을 먹는것이 흰쌀밥만 먹는 것에 비해 훨씬 더 좋으며, 야채, 과일도 꾸준하도록 섭취해질 수 있게 합니다.
◆음료수 선택시에 칼로리를 따진다.
무심코 마시는 음료수, 그렇지만 엄청나게나게 높은 칼로를 알게 되면 깜짝 놀라게 되죠. 생각했던것보다 높은 칼로리의 음료수가 많은 편이다보니, 음료수를 마실때는 칼로리를 계산하게 되는 것이 좋아요. 갈증이 있어요면 음료수에 비해 그냥 생수가 훨씬 더 효과가 있다고 하도록 합니다. 아니면 녹차, 허브티를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에는 더욱 도움이 되겠죠.
◆몸에 이로운 간식 선택
식단 조절도 하고 운동도 하고, 하지만 간혹 입이 심심할때가 있다. 초코바나 고열량 간식이라도 덜컥 먹게 된다면 그 동안 쌓은 공든탑이 한순간에 무너지게죠. 다이어트 간식이라고 해도 역시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썩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아몬드, 땅콩, 호두와 같은 견과류들은 영양소도 있는 것이 매우 좋은데요. 그렇지만 견과류 역시 과다하도록 먹을시 높은 칼로리 섭취로 이어지니 적당량 먹는 것이 좋아합니다. 이 외 다른 상황에서도도 사과, 토마토 등의 과일이나 야채도 좋은 간식이 될 수 있다.
최근댓글